증상.

1. VS2010SP1가 설치가 안 되거나, 제거가 안 되고, 복구도 안 된다. (필자의 경우 설치 자체는 되어있다..)

2. "이 컴퓨터 상태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서비스 팩1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." 라고 뜬다.

-> 이 오류는 주로 '용량이 없을 때' 일어나는 오류이므로 용량(5.5GB)부터 체크해야 한다. 확보 후에도 해당 에러가 난다면 계속 글을 읽기 바람.

3. 컴파일 시 COFF변환 오류가 뜬다. (LNK에러)

-> 해당 프로젝트가 VS2010SP1가 설치된 상태에서 생성되었으나 현재 VS2010에 SP1이 적용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오류라고 한다.


이런!!에러가!!뜬다!!

이거때문에 비주얼 스튜디오를 지우고 깔기를 몇번했던가. 콘솔 프로젝트는 메니페스트 포함->아니오 설정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됐는데

MFC 프로젝트는 도저히 컴파일이 안 됐음.

해외 쪽 웹에 있던 해결책은 이것이다. 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5296830/microsoft-visual-studio-2010-service-pack-1-installation/5300990#5300990


그러타!! 이 용자께서는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/변경을 통해 Microsoft Office Developer Tools (x64)를 설치해보라고 하고 있다!!

우선 난 x86인고로 x86으로 설치해보았다.


요로코롬...

두둥.......두둥... 설치 완료 후 다시 SP1을 설치해본다.. 하지만 이걸 읽는 사람들은 미리 밑부분을 읽어 C++런타임을 제거한 후 설치하기바란다...


으아아!! 설치가 되고 있지 아니한가!!

그런데..........


무려 20~30분 간 기다린 후 마지막 설치 과정에 에러가 났다. 이번엔 또 뭐가 문제란 말인가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

해당 문제의 해결책도 찾아보았다..........


(고통)

설치를 취소하고 런타임을 제거한다!!!!!!!!!!!!!!!!!!!!!!!! 욕이 나오고 있으나 생략하겠다!!!!

다시.......ㅋ...........ㅋㅋㅋㅋ........ㅋㅋㅋ 서비스팩을 설치하고 있다.......웃음이 나온다......


그리고 끝으로 성공!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