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요

 최근에 내가 2년밖에 사용안한 노트북이 넘락 LED쪽이 나갔는지 불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였다. 물이 들어갔나ㅜㅜ;

캡스락은 글자를 직접 쳐보면 알 수 있지만 넘락은 알기 힘들기 때문에(사실 캡스락은 아직 망가지지 않아서) 넘락을 자주 쓰다보니 불편함을 느끼게 되어 트레이에 표시가 되도록 하면 어떨까? 싶어 만들게 되었다.

 처리 구조상 어쩔 수 없이 전역 후킹을 사용하였는데, 단순하게 생각했다가 큰 코 다쳤다. 하지만 인터넷의 힘을 빌려 어떻게 잘 만들었다..만 이상한 오류를 너무 많이 겪고 테스트하다 컴이 뻑나서 소스도 날릴뻔하고 이래저래 많은 일이 있었다! 두번 다시 전역 후킹을...안하진 않겠지만, 나름 도움이 된 것 같다..ㅋㅋ 트레이 아이콘을 없애고 WinSock 등을 함께 쓰면...ㄷㄷ


제작 기간 : 하루

개발 언어 : C++ + Win32API

개발 환경 : VS2010

운영체제 : Windows 7 / Windows XP

기능 : NUM LOCK 키의 입력를 감지하여 현재 상태를 트레이에 띄워 보여준다.

리소스 : 아이콘 에디터로 직접 그렸당!!(뭐가 꼬였는지 내가 원하는 아이콘이 아니라 다른 아이콘이 사용되었다..ㅠ)



사용 화면




실행 파일

NumLock_debug.zip

(압축파일 내 두개의 파일이 함께 있어야 정상 작동됩니다)


 아직 디버그 버전...^^;;;;; 릴리즈로 컴파일하면 오류(?)가 나서 현재 일단 보류하고 프로그램부터 올려둡니다.

시간나면...고칠게요..


컴퓨터를 실행하자마자 실행하려면 그냥 시작 프로그램에 넣도록 합니다.... orz

참고로 윈7에서 트레이가 숨겨지는 경우가 있는데 항상 알림으로 설정해 두면 됩니둥.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