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 한 것

  • 기본 환경 설정
  • 아이콘, 캐릭터 도트 하나 추가(대기 모션)
  • 그래픽 띄우기 +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처리
  • 기본적인 키 입력 처리
  • 텍스처 관리 싱글톤 클래스 작성
  • 게임 관리 싱글톤 클래스 작성
  • 캐릭터&적 추상화
  • 2D벡터 클래스 작성


비주얼 스튜디오를 지운 줄 몰랐던 바람에 하루 늦어지게 되었다. 기본 환경설정도 오랜만에 하여 약간 버벅거림. 베이스 작업 위주로 하다보니 겉으로 보이는 건 별로 없다. 하지만 버그는 벌써부터 넘쳐나기 시작...

전에 디펜스 게임 작업할 적에는 구조 문제가 많았어서 이번에는 아예 관련 책(SDL Game Development, Shaun Ross Mitchell)을 읽으며 만들고 있다. 책 되게 괜찮음. 근데 막상 보니 내가 해오던 방식과 그렇게 큰 차이가 없어서 오히려 놀람. 나름 멀쩡하게 잘 만들고 있었잖아! 게임 자체가 돌아가는 루틴이나 객체 설계는 거의 비슷했다. 장면처리가 개판이라 그렇지............ 아무튼 나름 동기부여가 되었다.


프로그램 아이콘. 근데 어디가 꼬였는지 아이콘만 추가하면 컴파일이 안된다. 지못미..

소닉의 그 팔짱끼고 까딱까딱이 모티브였던 대기 모션..인데 어쩌다 저렇게(...)

나름 애니메이션이 작동하게 만들었는데 사진이 이래서 알 수가 없다


정말 저렴한 그래픽이다. 이제 벡터를 건드리기 시작했으니 움직임의 다소 물리적인 부분에 들어갈텐데 이건 아마 명절 지나고 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.

+ Recent posts